[포항신문=포항신문]경상북도교육청은 정책홍보 및 사업 시행에 따른 민원 문의사항을 QR코드로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민원 접근성 향상 방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각 부서별 정책 및 사업시행에 따른 민원 문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궁금한 사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경북교육콜센터 자주 묻는 질문’에 관련 내용을 게시하고 QR코드(Quick Response Code격자 무늬 그림으로 많은 정보를 나타내는 2차원 바코드)로 연결할 예정이다.
‘자주묻는질문’과 연결되는 QR코드는 부서별 정책·사업 시행 시 공문, 공고문, 보도자료 등에 함께 제공되어 교육수요자가 전화 연결 대신 모바일로 원하는 답변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병열 총무과장은 “QR코드 연결은 교육수요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민원 접근성 향상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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