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5-07-25 오후 05:07:42
주요뉴스
뉴스 > 교육

경북교육청, 기후위기, 환경재난 대응 생태전환교육 강화!


포항신문 기자 / 114ddd@hanmail.net 입력 : 2022년 01월 05일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밴드밴드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블로그
지구살리기 `플라스틱 분리·배출 프로젝트`
↑↑ 경북교육청
[포항신문=포항신문] 경북교육청은 최근 기후위기 및 환경재난에 대한 문제인식 확산에 대응하여 생태환경문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는 ‘2022년부터 지구살리기’`플라스틱 분리․배출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기후위기와 환경재난 대응을 위한 생태전환교육의 실천방안으로 플라스틱 분리수거함과 환경게시판 설치를 통해 플라스틱 재질별 분리·배출과 사용량 줄이기 실천운동을 도내 전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전개한다.

실천운동과 함께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 분야의 범교과학습 시간을 활용하여 플라스틱 관련 환경수업을 진행하고, 환경의 날(6월 5일)이 포함된 한 주를 생태환경주간으로 운영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플라스틱 관련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경북교육청은 환경교육 교원 연수를 확대 실시하고, 기후변화, 환경재난, 생물다양성, 에너지, 자원재활용 등 분야별 환경체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등 생태환경교육 강화를 통해 생각과 행동양식의 총체적 변화를 추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탄소중립 시범학교’ 19개교, 녹색환경 공간 조성 및 실천중심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탄소중립 녹색학교 가꾸기 사업’ 42개교 운영 및 환경지킴이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청소년 환경동아리‘에코리더’운영 등 다양한 환경교육 실천 운동을 전개해 나간다.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학생들이 생태감수성을 갖춘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육을 통한 인식의 전환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플라스틱 분리배출과 같은 작은 실천들이 세상을 바꾸는 커다란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실천하는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경북소식 +
인물·여론광장
대구 북구청은 4월 2일 칠곡경북대.. 
군위군은 대구공항을 이용한 2017..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일 삼성.. 
기획
제호 : 포항신문 /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흥동 661-7 / 대표전화 : 010-6564-056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가00048 / 등록일 : 2019년 12월 08일 / 발행ㆍ편집인 : 이채근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 mail : topone@kakao.com
포항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포항신문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합니.
방문자수
어제 방문자 수 : 34,569
오늘 방문자 수 : 51,384
총 방문자 수 : 24,758,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