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중학교(교장 김주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 지난 27일 오천읍거점자원봉사센터와 나누미 봉사단 학생, 신흥중·포항포은중 봉사단과 연합하여 환경정화활동과 양말목 나무옷 만들기활동 등 자원순환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양말을 만들 때 나오는 양말목이라는 폐자재로 환경도 생각하고 겨울철 나무들을 보호하는 겨울 옷을 만드는 활동으로 팔찌처럼 두꺼운 특이한 소재에 나무로 만든 뜨개 바늘 없이 손가락으로 동그란 양말목을 끼우고 엮는 방법을 새로 배우는 일이 쉽지는 않았은 활동이었다. 양말목을 재활용해 한땀 한땀 직접 뜨개질해 나무에 온기를 더한 나무옷을 만드는 업사이클링으로 환경까지 생각하는 활동이었으며, 냉천의 가로수에 직접 옷을 입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양말목 나무 옷을 시민들이 많이 찾는 냉천공원 인근 나무에 직접 입혀주고 이름까지 달아주니, 오며가며 볼때마다 보람있고 뿌듯할 것 같다.”며 "따뜻한 봄이 와 나무옷을 벗겨 수거하면 벌레들도 함께 사라져 벌레가 좀 줄어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천중 김주환 교장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자원순환을 선도해 폐기물 발생과 처리비용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건강한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천중학교 나누미봉사단은 한해동안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여 지난 28일 오천읍자원봉사거점센터에서 실시한 활동보고 대회에서 센터장 표창(2학년 이0환)과 경북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장 표창(2학년 김0서, 남0영), 우수봉사상(2학년 남0원)을 수상하였다.
제호 : 포항신문 /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흥동 661-7 / 대표전화 : 010-6564-0561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가00048 / 등록일 : 2019년 12월 08일 / 발행ㆍ편집인 : 이채근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병철 / mail : topone@kakao.com
포항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포항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