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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 민원 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우수공무원 시상


포항신문 기자 / 114ddd@hanmail.net 입력 : 2025년 0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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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해결로 민원 처리 지연 예방에 앞장
↑↑ 2월 민원 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박현주 노인장애인복지과 주무관(좌).
[포항신문=포항신문]포항시는 올해 1, 2월 민원 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우수공무원 2명을 선발해 지난 14일 시상했다.

민원 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는 법정 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민원을 대상으로 처리 기한보다 단축한 기간만큼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하고 해당 월 누적 점수가 가장 높은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올해부터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는 기존의 분기별 시상에서 월별 시상으로 변경 운영해 우수공무원의 사기진작과 신속한 민원 처리를 도모하고 있다.

단축 마일리지제 운영 결과 1월 우수공무원은 김태완 교육청소년과 주무관이, 2월 우수공무원은 박현주 노인장애인복지과 주무관이 각각 선발됐다.

배성호 총무새마을과장은 “빠르고 정확한 민원 처리는 곧 민원 만족도와 직결되므로,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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