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s_rolling.js #간단설명
라고 했을 경우 div안의 img를 위,오른쪽,아래,왼쪽으로 롤링 시킨다. # 사용법 //JS스크립트 로드
//처럼 구성후 div의 너비와 높이는 꼭 정해주기 바랍니다.
1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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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
이렇게 구성할 경우 방향은 위,아래로만 가능합니다 var roll = new js_rolling('rolling'); or var roll = new js_rolling(document.getElementById('rolling')); // id이름을 적던지, 직접 대상을 지목해서 롤링 클래스로 객체를 만듬 roll.set_direction(4); // 방향을 바꿈. 1: top, 2:right, 3:bottom 4:left 그외의 경우 동작안함 roll.move_gap = 1; //움직이는 픽셀단위 roll.time_dealy = 10; //움직이는 타임딜레이 roll.time_dealy_pause = 5000;//하나의 대상이 새로 시작할 때 멈추는 시간, 0 이면 적용 안함 roll.start(); //롤링 동작 roll.move_up(); //위로 한번 롤링 (방향이 top,botton일때만 동작) roll.move_right(); //오른쪽으로 한번 롤링(방향이 right,left일때만 동작) roll.move_down(); //아래로 한번 롤링(방향이 top,botton일때만 동작) roll.move_left(); //왼쪽으로 한번 롤링(방향이 right,left일때만 동작) roll.direction = {방향숫자} //사용시 주의 : 초기화를 시키지 않고 방향만 바꾸는 것으로 left:right , top:bottom 으로만 짝을 이뤄 써야한다 roll.mouseover_pause = true , false //true면 마우스오버 시 멈춤(기본값), false 면 마우스오버에서도 계속 롤링함 #주의 방향이 top,bottom일 경우 내부 태그는 block요소(div)로 방향이 left,right일 경우 내부태그는 inline요소(a,span)으로 해수세요. FF에서 top,bottom의 경우 inline요소일 경우 offsetHeight를 잘못알아옵니다. 이미지가 끝 부분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현상이 있을 경우 내부 이미지들의 수를 2배로 늘려주세요.(1,2,3 이면 1,2,3,1,2,3 처럼 보이도록) #사용제약 사용시 "공대여자는 예쁘다"를 나타내셔야합니다. 만든날 : 2007-06-07 수정일 : 2007-08-11 수정일 : 2008-08-08 만든이 : mins01,mins,공대여자 홈페이지 : http://www.mins01.com NateOn&MSN : mins01(at)lycos.co.kr ========================================*/ var js_rolling = function(box){ // 시간단위는 ms로 1000이 1초 if(box.nodeType==1){ this.box = box; }else{ this.box = document.getElementById(box); } this.is_rolling = false; this.mouseover_pause = true; this.direction = 1; //1:top, 2:right, 3:bottom, 4:left (시계방향) // 1번과 4번만 됨 this.children = null; this.move_gap = 1; //움직이는 픽셀단위 this.time_dealy = 100; //움직이는 타임딜레이 this.time_dealy_pause = 1000;//하나의 대상이 새로 시작할 때 멈추는 시간, 0 이면 적용 안함 this.time_timer=null; this.time_timer_pause=null; this.mouseover=false; this.init(); this.set_direction(this.direction); } js_rolling.prototype.init = function(){ this.box.style.position='relative'; this.box.style.overflow='hidden'; var children = this.box.childNodes; for(var i=(children.length-1);0<=i;i--){ if(children[i].nodeType==1){ children[i].style.position='relative'; }else{ this.box.removeChild(children[i]); } } var thisC=this; this.box.onmouseover=function(){ if(!thisC.mouseover_pause){ return; } thisC.mouseover=true; if(!thisC.time_timer_pause){ thisC.pause(); } } this.box.onmouseout=function(){ if(!thisC.mouseover_pause){return;} thisC.mouseover=false; if(!thisC.time_timer_pause){ thisC.resume(); } } } js_rolling.prototype.set_direction = function(direction){ this.direction=direction; if(this.direction==2 ||this.direction==4){ this.box.style.whiteSpace='nowrap'; }else{ this.box.style.whiteSpace='normal'; } var children = this.box.childNodes; for(var i=(children.length-1);0<=i;i--){ if(this.direction==1){ children[i].style.display='block'; }else if(this.direction==2){ children[i].style.textlign='right'; children[i].style.display='inline'; }else if(this.direction==3){ children[i].style.display='block'; }else if(this.direction==4){ children[i].style.display='inline'; } } this.init_element_children(); } js_rolling.prototype.init_element_children = function(){ var children = this.box.childNodes; this.children = children; for(var i=(children.length-1);0<=i;i--){ if(this.direction==1){ children[i].style.top='0px'; }else if(this.direction==2){ children[i].style.left='-'+this.box.firstChild.offsetWidth+'px'; }else if(this.direction==3){ children[i].style.top='-'+this.box.firstChild.offsetHeight+'px'; }else if(this.direction==4){ children[i].style.left='0px'; } } } js_rolling.prototype.act_move_up = function(){ for(var i = 0,m=this.children.length;i=0){ this.box.insertBefore(this.box.lastChild,this.box.firstChild); this.init_element_children(); this.pause_act(); } } js_rolling.prototype.move_down = function(){ if(this.direction!=1&&this.direction!=3){return false;} this.box.insertBefore(this.box.lastChild,this.box.firstChild); this.init_element_children(); this.pause_act(); } js_rolling.prototype.act_move_left = function(){ for(var i = 0,m=this.children.length;i=0){ this.box.insertBefore(this.box.lastChild,this.box.firstChild); this.init_element_children(); this.pause_act(); } } js_rolling.prototype.move_right = function(){ if(this.direction!=2&&this.direction!=4){return false;} this.box.insertBefore(this.box.lastChild,this.box.firstChild); this.init_element_children(); this.pause_act(); } js_rolling.prototype.start = function(){ //롤링 시작 var thisC = this; this.stop(); this.is_rolling = true; var act = function(){ if(thisC.is_rolling){ if(thisC.direction==1){thisC.act_move_up();} else if(thisC.direction==2){thisC.act_move_right();} else if(thisC.direction==3){thisC.act_move_down();} else if(thisC.direction==4){thisC.act_move_left();} } } this.time_timer = setInterval(act,this.time_dealy); } js_rolling.prototype.pause_act = function(){ //일시 동작 if(this.time_dealy_pause){ var thisC = this; var act = function(){thisC.resume();thisC.time_timer_pause=null;} if(this.time_timer_pause){clearTimeout(this.time_timer_pause);} this.time_timer_pause = setTimeout(act,this.time_dealy_pause); this.pause(); } } js_rolling.prototype.pause = function(){ //일시 멈춤 this.is_rolling = false; } js_rolling.prototype.resume = function(){ //일시 멈춤 해제 if(!this.mouseover){ this.is_rolling = true; } } js_rolling.prototype.stop = function(){ //롤링을 끝냄 this.is_rolling = false; if(!this.time_timer){ clearInterval(this.time_timer); } this.time_timer = null }